은하수다방,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온라인데이팅 부문 수상 < 산업일반 < 산업 < 기사본문 G밸리

플래텀은 '지혜를 나누는 공간(Plat+um)' 이라는 의미로, 창업자들이 뜻을 세우고 비즈니스를 추진하도록 지혜를 전하고 소통을 만들어가는 친구 같은 버티컬 매체를 지향합니다. 바이허 지아유안 네트워크 통계에 따르면, 춘절 연휴 동안 사용자가 앱에 접속하는 비율이 작년 발렌타인데이 대비 29.8%, 평균 사용 시간은 93%나 급증했다고 밝혔다. 설문조사에서 독신 남성의 50%, 미혼 여성의 33%가 코로나 19이후 외출에 제약이 생긴 뒤 외로움을 느꼈다고 답변했다. 코로나19로 산업 전반에 타격을 입었지만, 위기에서 반등한 비즈니스도 있다.

 

오늘날 사랑을 찾는 가장 효과적이고 인기 있는 방법들 가운데 하나는 바로 온라인 데이팅입니다. 하지만 최근 하이데어나 틴더, 아만다 등 매우 많은 프로그램들이 있으며 과정 또한 쉽지 않습니다. 웹 브라우저에서 광고 차단 도구를 사용중이면 광고 관련 페이지가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광고 차단 도구를 끄거나 로켓펀치를 예외로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광고 차단 도구를 끈 후에는 화면을 새로 고침해 주세요.

 

코로나19로 자유로운 모임은 물론 외출도 제한된 상황에서 온라인 데이팅앱은 로맨틱 파트너를 찾고 외로움을 달래기 위한 수단으로 급부상했다. 온라인으로 파트너를 찾고 비디오 채팅으로 첫만남을 갖는 팬데믹 시대 데이트 방식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틴더 프로필상 정체가 남성인 어느 한 사용자는 필자에게 “오래 사귄 여자친구와 격리 조치에 들어갔다.

 

외모평가가 가능한 어플은 국내에 있으니 굳이 말하지 않겠다. 만약 본인의 외모가 자신이 있다면 출석체크만으로 대화권이나 OK권같은 연락처를 얻을 수 있는 어플을 통해 테스트를 해보는 것이 좋다. 물론 그 사람 본인만이 알겠지만, 아무튼 큰 의미 부여는 하지 않는 게 좋다. 여성이 프로필에 자기 사진을 올리지 않는 이유는 안전상의 문제도 있겠지만 외모에 대한 자신감 결여도 한 몫 할것이다.

 

틴더 앱은 본래 미국 헐리우드에서 매치박스라는 이름의 플랫폼으로 창업됐다가 틴더로 개명하고 2012년 미국과 영국에서 동시 런칭했다. 그 후 틴더는 2022년 기준 190국에서 년간 실사용 회원수 7,500만을 보유한 세계 최대 온라인 데이팅 플랫폼이 됐다. 수많은 학자가 온라인 데이트에 관한 다양한 연구를 진행했지만, 여전히 혼동이 있어 보인다. 제스 카비노 사회학자는 아침에 15분, 저녁에 15분씩 시간을 할애해 매일 최대 30분씩 데이트 앱을 검색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온라인으로 사람을 찾는 행위를 일처럼 느껴서는 안 된다. 데이트는 누군가를 만나기 위한 특별한 일처럼 느껴야 한다"고 카비노는 덧붙였다.

 

메인 화면에서 성별을 체크하고 찾는 나이대를 설정하는 것을 보면 아실 수 있겠지만 초반에는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를 제공했었습니다. 한국소비자원 조사에 따르면 2015년 약 5백억원 규모였던 시장이 2018년에는 약 2천억원 규모까지 이르렀다. 데이팅 앱 업계는 2021년에 전년도 대비 두 배 이상 이용률이 늘어났다고 전한다. 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조사에서는 2020년 11월부터 6개월간 데이팅 앱을 사용한 국내 이용자는 평균 1백77만 명이었다. 20%의 밀레니얼 세대까지 보태면, MZ세대가 60% 이상의 비중으로 데이팅 앱을 이용했다.

 

범블은 회사명과 같은 스마트폰 앱 '범블'과 '바두'라는 두가지의 앱을 운영하고 있다. 범블 앱은 미국, 영국, 호주, 캐나다 등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다양한 구독 플랜을 제공하고 있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근데 멀쩡한 사람도 거기서 만나면 이상한 짓을 하게 됩니다. 지난해 미국 스탠퍼드대학 연구에 따르면 미국 연인과 부부의 40%가 소개팅, 술집 등이 아닌 온라인을 통해 만났는데요.

 

자체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30% 이상이 메타버스를 활용한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를 "긍정적"이라고 답했다.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 데이팅닷컴에서 2023년 새해부터 새롭게 떠오를 데이트 트렌드에 대한 인사이트를 20일(현지시간) 공유했다.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는 오는 2024년까지 전 세계 약 2억8000만명 이상의 사용자가 이를 이용할 것으로 전망했다. 실제로 데이팅앱은 전통적인 사람들의 만남과 성관계 방식을 흔들어, 잘 모르는 사람을 너무 쉽게 만나고 성관계에까지 이르게 하는 문제를 안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골든은 “어떤 사람들은 경찰서의 범인 사진(머그샷) 같은 프로필 사진을 들고 오기도 하고, 누군지 구분도 안되는 친구 세 명이 서 있는 사진을 프로필 사진으로 올리기도 한다”고 지적합니다. 반면 범블은 여자가 매칭된 이성에게 먼저 컨택을 할 수 있게 함으로써 데이팅 다이내믹의 패러다임 전환으로 여성에게 새롭지만 불쾌하지 않은 적극성을 부여한다. 먼저 위 사진에 나온 Whitney Wolfe는 범블의 창업자이자 CEO로, 여성이 리드하는 흔치 않은 테크 플랫폼 기업이라는 점이다. 특히 메타버스 등 새로운 기술을 활용한 데이팅 서비스에도 상당히 적극적이라는 게 데이팅닷컴의 설명이다.

강남 룸살롱 강남 룸살롱 강남 룸살롱 서울 오피사이트 오피사이트 추천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Comments on “은하수다방,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온라인데이팅 부문 수상 < 산업일반 < 산업 < 기사본문 G밸리”

Leave a Reply

Gravatar